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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베르나르 뷔페, 이 그룹의 센터는 ‘나야 나’ 확인해볼까요

L'Homme témoin de son ge(시대의 증인)


​ L'Hommetémoin(옴템앙)은 20세기 후반, 예술가 그룹인 'La Jeune Peinture라 준 팡토우 일본 젊은 회화)'의 멤버들이 주체로 열린 예술 선언이다. 틀에 박혀 점점 자기중심적으로 진화하는 예술계에 그들은 그림을 통해 인간에게, 감성으로 돌아가자고 외친다. 아방가르드 예술가가 만든 이상한 것과 당대의 엘리트주의에 반대하고, 시간을 초월한 보편성을 주장한다.L'Homme témoin을 구성하는 8명의 주요 인물은 Bernard Buffet 베르나르·뷔페, Simone Dat 시몬느·닷, Michel de Gallard 미셸·도·갈랄, Bernard Lorjou 베르나르·롤주, Yvonne Mottet 이본·모테(롤 주의 부인), 로르 주의 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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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표현력, 영혼을 채우려는 그들의 열망, 작품의 진수를 위한 그들의 헌신과 그림이 단지 예술가의 욕망의 수단으로 폄하되는 것을 거부하는 그들의 행위는 그들을 진정한 창작가로서의 화가, 이 시대의 진정한 혁신가로 만든다. 근대 화가는 사진으로부터의 해방에 급급했던 반면, 이들 화가는 그림의 궁극적인 목표를 추구하여 현실에 맞게 변모해 갔다.​​​


L'Homme témoin 관련 인물 베르나르 로루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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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부레(1914-1979)작가인 미술 비평가인, 레지스탕스였던 장 부레는 파리에서 1914년 태어나고 있다. 4년간 중학교 선생님이 근무하는 그만두고 공산당에 들어간다. 1941년 레지스탕스 운동에 가담하지만 그룹의 이름은 Groupedumuséede l'Homme이다. 1948년 그는 당을 떠날 국제 미술 비평 협회와 유네스코 회원이 된다. 그 후 그는 쉬지 않고 예술에 관한 다양한 리뷰를 쓴다. 72년 그는 베니스 비엔날레와 루비 어와 비엔날레의 임원이 되고 여러 차례의 현대 미술전을 개최한다. 73년 그의 저서'ㅣ'Ecole de Barbizon et le Paysage francais auXIXesiècle-바르비종파와 19세기 프랑스의 풍경'에서 Charles-Blanc상을 수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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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르나르 뷔페(1928-1999)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특히 곤충이나 새 등 자연도감 그리는 것을 즐겼다. 15살로 파리 국립 고등 미슬우오은(Ecole des Beaux-Arts)에 조기-특례 입학을 하지만 어머니를 잃고 학교를 떠난다. 20세의 나이에 "Deux hommes dans une chambre방 안의 두 남자"이란 작품으로 20년 연상의 베르나르 롤쥬와 공동 수상한다. 권위 있는 예술 잡지인<연줄 상수에 자루>이 실행한 설문 조사에서 피카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가수이자 작가인 애나벨 슈워브를 만나 결혼한 후 서로의 뮤즈가 된다. 앙드레 말로를 필두로 한 당대 비평가들에 의해 제명당하는 것과 같은 입장이 되지만 그럴 정도로 작업에 몰두했다고 한다. 평생지역권 도뇌르훈장을 두번 수훈했다 파킨스 씨의 병에 걸려 더 이상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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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의 첫 선언은 1948년 6월 21일부터 7월 21일 파리의 버크 갤러리(Galerie du Bac)에서 시작된다. 비평가 Jean Boret 장 브레를 필두로 하여, 롤주가 그 뒤를 이어 사실을 기반으로 한 그리스도의 우월감을 지속적으로 주장한다. 그들은 근대 거장들의 지적 유희에 반대했다. 특히 피카소와 마티스에서 나오는 것부터 끌어왔다.1949년 그들에 대한 두번째 기사가 인쇄된다.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에 그들은 클로드 갤러리(Galerie Claude)에서 초대전을 연다. Edmonde Charles-Roux의 후원 아래 Robert Randall이 Vogue 종이를 위해 찍은 이 그룹의 사진이 전 세계로 퍼져나간다. 이는 예술계에 충격을 준다. 파리에서 뉴욕까지 사람들은 퍼져있던 아방가르드 아류를 비판하는 이 새로운 운동을 높이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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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10년간 그들의 영향 받은 많은 화가들이 그 가치를 이해시키기 위하여 설전을 벌였다. 오늘도 "L'Homme témoin"은 이이의 여지없이 화가가 따라야 할 길과 진정한 화가의 길을 잊지 못하게 하는 본보기로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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